목회자료/성경공부

성막 5 - 출애굽기 26:15-30 성소의 벽 널판

맑은샘77 2016. 6. 1. 15:32

성막 5 - 출애굽기 26:15-30 성소의 벽 널판 모세의 성막 이야기

2016.04.20. 11:08

복사 http://blog.naver.com/zenerius/220688313136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이번에는 벽을 세우려고 합니다.




벽인 널판조각목 으로 만들구요.

으로 쌉니다.


성막 안에 있는 기구들이랑

마찬가지네요~


겉보기에는 성막 덮개로 덮여 있어서

그 빛나는 금이 안 보이겠지만


덮개를 벗기고 나면

온통 빛나는 금이네요~


우리가 가게 될 천국도

얼마나 빛나고 아름다울지

상상이 안갑니다^^


sally_special-2


높이가 10규빗인데요

5m 나 됩니다.


위의 그림 보시면

제사장과의 크기 비교가 나오네요~

약 3층 건물 높이 쯤 되지 않나 싶어요


sally_friends-20 


그림에서 휘장으로 된 문이 있는 쪽이

동쪽입니다.

그래서 이 성소의 벽인 널판은

남쪽과 북쪽과 서쪽만 세워지고

동쪽은 비는 것이죠~


남쪽 20개

북쪽 20개

서쪽 8개로

총48개의 널판으로 구성됩니다.


널판을 연결하는 띠가

5개씩 있는데

이 띠도 조각목 으로 만들고 으로 쌉니다.


밑에는 으로 된 받침이 있습니다.


sally_friends-10


이렇게 벽을 세우면 건물이 세워지겠죠~

이동식 건물이지만요~


지성소는 약 6-7평 정도 되고

성소는 약 12-15평 정도 됩니다.

합치면 18-20평 정도 되네요


하나님의 집의 크기가 이정도입니다.

이땅에서 하나님께서는

18-20평 정도의 집에서 살기로 하신 것입니다.


다윗이 하나님의 성전을 짓기로 결심하고

솔로몬이 그 성전을 지었지만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규격인지는

성경에 나와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모세의 성막은

하나님께서 정확하게

하나하나 규격을 지정해주신 것이죠.


지금 우리에게 적용되는

영적인 의미를 알아보면요~


널판과 띠는

조각목으로 만들고

금으로 싸는데요.


이것은 죄인인 사람이

다듬어지고

빛나는 예수님에게

연결되어

연단 속에서

빛나는 믿음을 가지게 된

공동체인 교회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sally_friends-10


또 널판 밑에는 은받침이 있는데

한 널판을 지탱하는

은받침 두개의 무게가

80kg가 된다고 합니다.


널판이 넘어지지 않게

하려고 은받침이 있는데요


성막이 이동할 때에

은받침 나르는 사람들은

허리가 끊어지겠네요 ㅠㅠ


sally_friends-28


이 은받침은

변함없는 믿음을 상징합니다.

항상 믿음 위에 서서

흔들리지 말아야 하는 것이죠.

우리 개인도

교회도요.


이제 성막 건물을 다 세웠네요

다들 든든히 서 계신가요?

이제는 성막의 문을 달아야겠네요~


다음 포스팅은

출애굽기 26장의

마지막인 성막의 문!! '휘장'에 대해

알아보아요~


sally_friends-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