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료/설교자료

[스크랩] 개업 예배 설교 (1)

맑은샘77 2011. 8. 27. 08:34

개업 예배 설교 (1)

제목 : 바벨탑 사건이 주는 교훈, (창11:1-9절, 찬양 ; 234.235.241장.)

한 사업이 흥황할 때는 반드시 요인이 있고 실패할 때에는 그 만한 요인이 있는 것입니다. 역사에는 우연이나 요행이 없는 것입니다. 이는 개인의 경우도 그러하고 민족의 경우, 사업의 경우도 그러한 것입니다. 오늘 개업하는 이 사업체가 흥하려 바벨탑을 쌓는 사업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사업장의 주인을 주님으로 모시고 ㅇㅇㅇ 집사님은(장로님은, 성도님은) 점원이 되어야 합니다. 주인을 기쁘게 해드리려고 땀흘려 애를 써야 합니다. 고객들에게는 신용과 친절을 베풀어야 합니다. 찾아오시는 손님들에게 만족감을 주려고 노력을 해야 합니다.

찾는 이들에게 만족감을 드려야 다른 고객을 소게하고 안내까지 합니다. 내 금고에 돈이 채워지게하려면 상대방의 마음을 풍요롭게 해드릴 때 주머니를 열게되어 있습니다.

1.바벨탑 건축의 목적은 무엇이었습니까?
1)탑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한자는 것입니다. 하나님처럼 높아지려는 교만이었습니다.
2)우리의 이름을 내라는 것입니다. 공명심 때문에 쌓았습니다.
3)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땅에 충만하여 땅을 정복하라는 것인데, 그뜻을 정면으로 도전하는 망동이었습니다.

2.하나님이 바벨탑을 무너지게 하였습니다.
1)하나님께 도전하는 사업은 언제나 무너지는 것입니다.
2)무너지게 하시는 방법은 무엇이었습니까? 언어를 혼란케 하여 무너지게 하였습니다.
3)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자만이 하나님게서 복을 주시는 것입니다.(신28:1-14절),

오늘 개업하는 이 귀한 ㅇㅇㅇㅇㅇ사업체는 절대로 바벨탑 운동이 되지 말고 하나님을 경영주로 모시고 늘 상의 하면서 그리고 하나님의 지시에 따라 운영하여 대성의 역사를 이루어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설교 # 2 개업 예배 설교 (2)

제목 : 사업 성굥의 비결, 9약4:13-17절, 찬양 : 379.382.509장)

오늘 개업하는 이 사업체위에 하나님의 축복이 넘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사업을 하려는 사람이 이익을 얻기 위해 계획을 세워 철저하게 빈틈없이 수행할지라도 하나님이 허락치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 본문의 교훈입니다. 그러면 사업성공의 비결은 무엇이겠습니까?

1.하나님을 기업주, 사장님으로 모시기를 바랍니다.
행정적 사장은 ㅇㅇㅇ 집사님(장로님, 권사님, 성도님)이나 영적 신앙적 사장은 하나님으로모시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과 동업을 하며 이 사업이 하나님의 사업이 되도록 다 위탁하시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절대로 실패가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2.의롭고 정직한 사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국가에 대해서 는 탈세를 하지 말고 하나님께 대해서는 온전한 십일조를 드려야 합니다. 임금을 착취하거나 출납부를 두게를 만드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깨끗하고 의로운 사업이 될 때 성공하는 것입니다.

3.교회와 연관된 사업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교회와 상관없는 사업은 불신자들의 사업이나 그리스도인들의 사업은 그 뿌리를 교회에다 내려야 하는 것입니다. 사업 성공과 교회부흥과 깊은 관계가 되어야 하고 사업이 성공하면 복음증거에 최선을 다하여 헌신하는 역사가 있을 때 그 사업은 성공하는 것입니다.

우리 대한 민국에 하나님께서 많은 재물의 축복을 하심은 오대양 육대주에 복음을 증거하라고 주셨습니다. 선교에 열심일 때는 기업체가 번창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업에 등한시하고 음란적인 사업이 이 땅에 번청할 때 경제는 추락하여 구제금융을 받은 자리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다시 일어나 시작하여애 합니다. 복음 수출 1위 국가로 발돋음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나라 경제를 일으켜 주시고 선교사를 돕는 기업체는 세계에 우뚝솓은 세게기업으로 성장케 해주실 것입니다. 오늘 개업하는 이 기업체가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기업체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설교 # 2 개업 예배 설교 (3)

제목 : 심히 창대케 되려면 이렇게 하라. (욥8:5-7절, 480.482.505장)

오늘 개업하는 ㅇㅇㅇ 업체는 "심히 창대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어느 누가 사업을 시작하면 창대케 될 꿈을 가지고 시작하지 저하되고 낙후될 것을 바라고 시작하는 사람이 있겠습니까? 그러면 어떤 사람이 "심히 창대하게" 될 것 인가?를 본문에서 교훈 받고자 합니다.

1.심히 창대케 되기 위해 기도로 심어야 합니다. (욥8:5절),
1)만사는 심은 대로 거두기 때문입니다.
많이 심어야 많이 거두고 깊이심을 대 높이두는 것은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2)깊은 기도는 하나님의 기적을 끌어옵니다. 성경의 역사가 모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3)부지런히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택한 백성들의 기도를 외면하지 않고 틀림없이 들어주시는 분이 전능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2.청결하고 정직하게 사업하여야 합니다. (욥8:6절)

1)청결하고 정직은 사업의 기초를 튼튼히 세우는 것입니다.
2)청결과 정직은 사람들에게도 신임과 신용을 얻는 것입니다.
3)청결과 정직을 하나님께서도 인정하고 마음껏 축복하시는 것입니다.

3.확신을 가지고 사업을 하시기 바랍니다.(욥8:7절),

1)처음은 미약하나 나중은 창대하리라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2)하나님은 확신자에게 함께 하시며 창대케 하십니다.
3)작은 것도 크게 보는 안목은 창대케 되는 기본적인 정신이니 창대케 됩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 이 사업체가 큰 믿음으로 사업하는 사업체가 되기를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머리로 아는 것만으로는 하나님께서 예비해 두신 축복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서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믿음이 있는 사람에게 하늘 문을 여시고 소낙비 같이 축복해 주십니다.

이 사업체가 소낙비 같은 축복을 받기를 소망하십니까? 큰 믿음의 복을 달라고 기도하는 사업체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출처 : 주사랑
글쓴이 : 항공모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