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행복

[스크랩] 행복은?....

맑은샘77 2006. 5. 22. 12:29
행복은?....

어느 날 작은 개가 꼬리를 잡으려고 뱅글 뱅글 돌고 있었다
큰 개가 물었다. "왜 그러는 거니?" "행복을 찾고 있는 중이
야. 누가 그러는데 행복은 내 꼬리에 있다는 거야. 그러니까
꼬리만 잡으면 행복을 얻는 게 아냐? 그래서 행복을 얻을 때
까지 내 꼬리를 잡으려고 하는 거야." 작은 개의 대답이었다.

"나도 행복을 찾고 있는 중인데, 그런 말은 나도 들었거든.
그러나 꼬리를 잡으려 할 때마다 자꾸 멀어진다는 것을 알았
어. 그래서 이제는 내 할 일만 하려는 거야. 그러면 내 뒤를
행복이 따라 다니니까 말이야." 큰 개의 경험이었다.

실로 행복이란 우리의 임무를 이행하고 이웃을 돕는데 있
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행복은 받는데 있지 않
고 주는데 있다. 성 프랜시스의 기도. "우리가 받은 것은 주
는데 있고, 용서를 받는 것은 용서를 해주는데 있다. 그리고
영원히 생명에로 태어나는 것은 죽는 데에 있다."
출처 : 치유사역
글쓴이 : 구규창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