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행복

[스크랩] 행복한 생애를 사는 데는 세 가지 요건

맑은샘77 2006. 5. 22. 12:29
행복한 생애를 사는 데는 세 가지 요건이 필요하다.

첫째 <희망의 대상> 어느 날 알렉산더 대왕은 꽤 기분이 좋았던 모양으로 제법 호탕하게 부하들에게 선물을 베풀고 있었다. 어떤 사람에게는 재산을 주고, 다른 사람에게는 영지를, 다시 또 다른 부하들에게는 명예 있는 지위를 주었다. 이런 일을 보고서 대왕의 친구가 말하였다. "이런 일을 하게 되면 폐하 자신에게는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게 아닙니까?" "아니, 그렇지 않아"라고 대왕은 대답하였다. "가장 소중한 것은 틀림없이 남겨 두었네. 희망을 남겨 두었으니까 걱정 없네." 우리가 희망에 살지 않고 추억 속에 살 때, 곧 과거의 추억이 내일의 생활에 대한 자극이 되지 못하고 삶이 감옥에서의 도피가 될 때, 우리 인생의 마지막은 가까워 졌다고 말해야 할 것이다.

둘째 <일> 어느 나이 많은 막일을 하던 부인이 임종이 가까워 온 것을 알고 다음과 같이 썼다. 나를 더 이상 불쌍히 여기지 마세요. 제발 불쌍히 여기지 말아 주세요. 지금부터는 언제나 일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러나 직업을 놓친 적이 있는 사람이라든가 질병 등의 바깥의 이유로 움직일 수 없게 되고, 시간이 지나가는 것이 느리고, 모든 일이 텅 빈 것 같이 생각되는 경험을 한 사람은 일이 저주가 아니라 축복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셋째 <사랑의 대상> 브라우닝은 이렇게 쓰고 있다. "그는 그 여자를 보았다. 그 여자는 그를 보았다. 그 때 갑자기 생명이 눈떴다."사랑이 삶속에 들어올 때에 새로운 떨림, 새로운 겸허, 꿈에도 생각지 않았던 새 가능성의 의식이 찾아든다. 사랑이 태어날 때, 삶과 세계는 새로운 것이 된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은 얼마나 큰 축복인가!
이세가지 요건은 예수님을 사랑하는 사랑 안에서 요건이다.
출처 : 치유사역
글쓴이 : 구규창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