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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온전히 헌신하지 못한 교회 - 계3:14-22절

맑은샘77 2014. 11. 29. 16:41

온전히 헌신하지 못한 교회
계3:14-22절, 358.370.379장,&

라오디게아교회는 그리스도께서 편지를 보내신 마지막 수신자요, 가장 영적상태가 좋지 못한 교회였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교회를 전혀 칭찬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이 교회는 좋게 말할 것이 없는 교회였습니다.

차라리 존재하지 않는 것이 나았을 교회 내적으로 선한 것이 전혀 없는 교회, 전혀 유익을 끼치지 못하는 교회를 상상해 보십시오. 라오디에아교회를 그렇게 나쁘게 무용지물로, 무가치한 존재로 만들어버린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미지근함입니다.

1,이 편지의 수신자가 있습니다.(14절), 라오디게아 교회와 사역자에게입니다. 왜냐하면 사역자는 그 교회의 상태에 최종적인 책임을 지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 편지와 관계 있는 것으로 보이는 역사적 사실이 단 한가지 있습니다. 라오디게아는 브루기아의 최고 도시로 매우 부유하고 번창한 도시였습니다.

라오디게아는 당시의 가장 중요한 고속도로 세 개와 접하고 있었습니다. 이 도시는 엄청난 부의 도시였습니다. -금융과 은행업의 중심지였습니다. -의류산업의 중심지였습니다. -안약으로 유명한 의과대학이 있었습니다. 바울은 라오디게아 교회를 위해 기도하였으며(골2:1-2절), 그들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아킵보가 라오디게아 교회의 첫 감독(목회자)이었다고 전해집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이 교회에게 하신 말씀에 대해 상당한 의미를 갖는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라오디게아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칭찬하시지 않은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골로새서를 쓰는 중에 바울은 라오디게아교회의 사역자인 아킵보에게 "주 안에서 받은 직분을 삼가 이루라"고 권면합니다.(골4:17절),

2,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14절), 1)예수 그리스도는 "아멘"이십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친히 소유권을 주장하시는 칭호입니다. 아멘 이라는 용어는 기도를 끝낼 때, 또는 어떤 진술의 진실성을 선언할 때 사용됩니다. 이것은 진실을 선언하고 보장하는 용어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아멘이십니다. 2)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 아버지께 충성되시며 하나님 아버지를 참되게 증거하십니다. 3)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주의 위대한 창조자이시요.

우주와 그 안에 있는 만물을 만드신 분이시오. 이를 유지시키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그분은 만물의 원천이십니다. 모든 좋은 것들과 모든 참된 부와 만족과 인생의 모든 목적과 의미와 가치 그리고 개인이 경험하는 모든 사랑과 기쁨과 평화의 원천이십니다.

3,교회에 대한 책망이 매우 충격적입니다.(15절), 분명 이것은 대부분의 교인들의 현실적인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무엇에 대한 책망입니까? 미지근함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정확히 무엇이라 말씀하셨습니까? 그 교회와 교인들이 "차지도 아니하고 더웁지도 아니하도다"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들은 그저 미지근하여 반쯤만 헌신하고 열의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스스로 만족하고 무기력했습니다. -그들은 냉담하고 애매모호한 태도를 취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대로, 이것이 어떻게 매우 많은 교인들의 모습을 정확히 묘사하고 있는지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이 모습은 심각하며 치명적이기까지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미지근한 교회와 믿는 자에게 선고하시는 심판이 엄청난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미지근함이 어떻게 교회와 믿는 자들에게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지근한 교회는 그리스도게 온전히 헌신하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그리스도를 강조하는 것 이외에 하나님께 받아들여지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한 한 방편으로 의식과 예식과 행사도 강조합니다. -미지근한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의 아들되심을 선포하는 일에 온전히 헌신하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미지근한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의 아들되심을 선포하는 일에 온전히 헌신하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헌신하는교회입니다. -미지근한 교회는 그리스도를 위한 거룩하고 정결한 생활을 강조하는데 온전히 헌신하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미지근 교회는 자기부인과 희생적인 삶에 온전히 헌신하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미지근한 교회는 전도. 성경공부와 기도. 경건의 시간을 갖는 일에 헌신하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헌신합니다.

4,교회에 경고하고 있습니다.(16-17절), 예수 그리스도께서 미지근하고 온전히 헌신하지 않는 사람에게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고 경고하십니다. 1)미지근함은 거짓 고백을 하게 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가 아닌 자기들의 실력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가 아닌 자기들의 능력을 의지하였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가 아닌 자기들의 자원에 의존하였습니다. 예배. 성경공부. 기도. 선교. 전도. 기타 활동 등 모든 일이 형식적으로. 그리고 교회의 일상적인 활동의 일부로 행해졌습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하나님을 향한 굶주림이나 목마름이 없었으며, 절실한 필요의식이 없었으며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열망도 잃어버린 영혼들에 대한 부담도 영적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절실한 의식도 없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라오디게아교회는 자기만족에 빠졌으며 그저 안일했습니다.

2)미지근한 교회는 그 실상 때문에 거부당합니다. -이 교회는 영적으로 곤고하였습니다. -이 교회는 영적으로 가련하였습니다. 이 말은 불쌍하고 품위가 없고 천하다는 뜻입니다. -이 교회는 영적으로 가난하였습니다. -이 교회는 영적으로 눈멀었습니다.

그들은 한 차원 넘어서 인간 영혼의 영적인 필요들을 바라보지 못했으며 교회와 사람들의 삶 속에서 역사하시는 영적이고 초자연적인 능력에 대한 가능성도 보지 못하였습니다. -이 교회는 영적으로 벌거벗었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그리스도의 의의 옷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5,교회에 권고하고 있습니다.(18-20절), 그리스도께서 이 교회에게 세 가지 일을 하라고 권고하십니다. 1)그리스도께서는 그들에게 영적인 금과 영적인 옷과 영적인 안약을 사라고 권고하셨습니다. -라오디게아교회는 불로 연단된 금과 영적인 금을 살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들에게는 영적인 금 영적인 부가 필요하였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렇게 해야만 진정으로 부요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오디게아교회는 흰 옷을 살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에게 "너희가 아무리 많은 옷을 만든다 해도 진짜 옷을 입고 있지 않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교회가 필요로 하는 것은 영적 옷이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들의 영적으로 벌거벗은 모습의 수치가 드러나지 않도록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의(義), 사람으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받으실 만한 인물이 되게 하는 그리스도의 순전한 의를 언급한 것입니다.

-이 교회는 안약을 살 필요가 있었습니다. 라오디게아가 안약으로 눈을 치료하는데. 권위가 있던 의과대학으로 명성이 높았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에게 "너희가 너희 눈을 아무리 많이 치료한다고 해도 너희는 여전히 소경이며 어둠 속에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들이 세상의 빛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적으로 보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그리스도께서 그들에게 열심을 내고 회개하라고 권고하십니다.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사랑하신다고 말씀하신 사실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에 대해 미지근하고 관심이 없었으며, 온전히 헌신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그분은 여전히 그들을 사랑하십니다. 3)그리스도께서 그들에게 마음문을 열고 그분이 친히 들어갈 수 있게 하라고 권고하십니다. (1)서 계신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 문밖에 서 계십니다. 이는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삶 속으로 언제라도 들어가실 준비가 되어 있음을 상징합니다.

그분은 인간을 구원하는 주도권을 가지신 분입니다. a.그분은 인간에게 다가오신 분입니다. 인간이 그분에게 간 것이 아닙니다. b.그분은 인간에게 접근하신 분입니다. 인간이 그분에게 접근한 것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을 너무 사랑하셔서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 세상에 오신 세상의 구주로서 사람의 마음 앞에 서 계십니다.

그분은 천국의 영광으로부터 인간의 마음에까지 머나먼 거리를 찾아오신 분입니다. (2)문을 두드리고 계신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문밖에 서서 두드리고 계십니다. 열심히 찾으시는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3)간청하시는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들어가게 해달라고 간청하십니다.

이는 그리스도의 긍휼을 상징합니다. 그분은 마음을 열어달라고 간청하십니다. (4)들어가시는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이는 인간이 상상할 수 없는 가장 영광스러운 약속입니다. -그 사람을 거듭나게 하십니다. -그 사람을 새롭운 피조물로 만드십니다. -그 사람을 새 사람으로 만드십니다.

-그 사람의 썩을 본질을 썩지 않는 본질로 변화시킵니다. -그 사람에게 새로운 거룩한 성품. 하나님의 성품을 주십니다. (5)동반자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이는 친교를 상징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마음속에 들어오시면 그 사람의 삶 속에서 영원히 사십니다.

그분은 다음과 같은 일을 하시면서 항상 그 사람과 함께 계십니다. -그를 돌보시고 보호하시면서. -그와 대화하시면서. -그를 이끌어주시면서 -그를 강하게 하시고 능력주시면서. -그의 필요들을 공급하고 채워주시면서,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면서.

-그를 사랑과 기쁨과 평화로 채워주시면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삶 속으로 들어오시게되면 그 사람이 누리지 못할 유익한 것들은 하나도 없게 됩니다. 그는 가장 풍성한 친교를 나눕니다. 하나님의 아들고 친교와 사귐을 나누는 것입니다. 게다가 그는 그 관계를 영원히 유지합니다.

6,이기는 자들에게 주시는 약속이 이있습니다.(21-22절), 이 약속은 실로 영광스러운 것입니다. 이기는 자는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보좌에 앉을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미지근하고 온전히 헌신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이겨내는 사람, 회개하고 삶을 그리스도께 맡기는 사람은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보좌에 앉을 것입니다.

보좌에 앉는다는 말은 무슨 의미입니까?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무궁토록 다스리게 될것이라는 말입니다. -우리가 새 하늘과 새 땅에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우주를 감독하고 관리할 책임을 부여받게 될 것이라는 말입니다.(마25:21,23, 눅19:17. 19절),

-우리가 천사들의 일과 임무를 정하고 감독하게 될 것이라는 말입니다.(고전6:2-3절),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왕으로 전우주를 영원무궁토록 다스리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입니까? 저와 여러분이 어떤 사람들이었습니까? 죄인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우리 주님께서 친히 찾아오셔서 친히 영접하기를 바라십니다. 성령님의 도움으로 나의 마음 문을 열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로 영접하기만 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요1:12절), 주시고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생복락을 누리며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출처 : 권성철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상
글쓴이 : 권성철목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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