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생활상식

[스크랩] 이혼경력을 삭제 할수 있다?

맑은샘77 2007. 8. 16. 17:45

당신의 배우자가 이혼한 경력을 감추었다면 ...
 
이혼 경력을 삭제할수 있다?
 


최근 이혼경력을 삭제해준다는 광고가 행정사 싸이트등을 통해 나돌면서 또 한번의 결혼을 앞둔 재혼 대상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도 우리나라가 여자의 이혼에 있어서는 보수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는것 같아 아쉬운 생각이 든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혼 경력은 삭제 되지 않는다. 다만 행정사들이 쓰는 방법은 단지 한번의 눈속임이라고 보는게 정확하다. 일부행정사들이 쓰는 방법은 호적편제법상의 미비점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4-5만원의 수수료를 챙기려는 욕심에 불과하다.


더욱 행복해질 것이다.현재 여성이 이혼하면 호적등본의 전호적란에 이혼한 남편의 본적과 호주 이름이 남게 된다.하지만 이혼한 여성이 다시 친정 호적에 복적하여 단독호주로 분가 신고를 하게 되면 자연히 전 호적란에는 친정호적만 남게 되는 것이다. 이런식으로 단지 호적서류에만 나타나지 않는것이지 제적부에는 이혼 경력이 그대로 남아 있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와 같은 절차가 개인도 얼마든지 신청해서 할수 있는 간단한 것이어서, 행정사들이 4-5만원을 요구하는 것은 아픈 사람의 마음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주머니를 채우는 교묘한 돈벌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그리고 이와같은 편법이 앞으로 개정되는 법에 따르면 이혼부분이 더욱 자세하게 표기된다고 하니 혹시라도 이런 방법을 생각했던 재혼 커플들은 생각을 빨리 접는게 좋을것이다.

이혼 사실을 감추고 결혼을 하려는 사람들은 당연히 그 이유가 있을 것이다. 무조건적으로 그런 자세와 태도를 비난하려는 것도 아니다.

다만 그런 거짓말들이 언젠가는 배우자에게 알려지고 그렇게 됐을때의 상황을 한번 생각해 보자. 상대가 느끼는 배신감에 어렵게 시작한 또 한번의 결혼 생활이 파국으로 치달을수도 있다.

한번의 잘못된 선택을 평생의 짐으로 안고 살아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니다.한번 잘못된 선택을 했었기에 두번째의 선택은 실수의 여지를 남겨둬서는 안된다는 이야기이다.

가장 화목하게 사는 부부는 서로에게 비밀이 없는 부부가 아닐까? 자신의 잘못된 점이나 부족한 부분들을 감추지 말고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상대에게 진정한 마음속의 이해를 구할때 우리들의 결혼 생활은 행복해질수 있지 않을까?

출처 : ♣Be Given To DayDreaming...Again...♣
글쓴이 : 반더빌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