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행복

[스크랩] 행복은 여행이지 목적이 아니다.

맑은샘77 2006. 5. 22. 12:37
행복은 여행이지 목적이 아니다.

행복은 여행이지 목적이 아니다 (happiness is a journey, not a destination)" 라는 말이 있습니다. 앞으로 행복하기 위해서 삽니까? 아니면 지금 행복을 누리고 있습니까? 졸업, 입학, 결혼, 진급, 출세하거나 복권당첨 되는 것이 과연 행복입니까? 인생은 계속 이어지는 여행이고 매 순간 행복할지 불행할지는 내가 선택하는 것입니다. 결과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경은 분명히 말합니다. “자기 행위의 열매를 먹으며 자기 꾀에 배부르리라.”(잠1:31) 현재와 미래는 연결이 된다는 말입니다.

처음에는 감사할 것이 없습니다. 춥고 몸은 무겁습니다. 돈도 즐거운 일도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늙어가면서 삶은 고통이 됩니다. 하지만 행복을 연습합니다. 어떻게요? '좋은 면만 보면 됩니다'는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그럴만한 인격을 가진 훌륭하고 의지가 강한 사람, 그래서 역경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분이 얼마나 됩니까?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 죄인이기 때문에 역경을 감당할 수도 없고 죄를 지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감사는 단순히 좋은 면을 보고 하는 감사가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 된 자로서 감사입니다. 구원받고 천국의 소망을 가진 하나님의 자녀 된 성도만이 할 수 있는 감사입니다. 이 감사는 성령에 지배와 인도하심을 받는 사람들만이 할 수있습니다.

이 땅에 행복은 여행이지 목적이 아닙니다.
출처 : 치유사역
글쓴이 : 구규창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