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사역/이혼-재혼문제

한 여자가 전 남편의 새 아내에게 보낸 편지...

맑은샘77 2015. 6. 14. 16:40

한 여자가 전 남편의 새 아내에게 보낸 편지...

SNissue님이 한국어작성 / 6개월 전 / 429265 Views / 25 개의 댓글
from //

한 여성이 전 남편의 새 아내에게 쓴 편지가 화제입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 편지를 읽고 많은 것을 느꼈고,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있습니다. 편지를 작성한 사람은 캔디스 커리(Candice Curry)라는 여성이고, 전 남편의 새 아내의 이름은 애슐리 패리시(Ashley Parish)입니다. 캔디스의 편지와 애슐리의 답변을 번역(흐름을 위해 의역한 부분도 있습니다)해 소개합니다. === 내 딸의 새 엄마에게 나는 당신이 필요 없습니다. 내 삶 속에서 등장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자라나는 아이와 함께, 내가 꿈꾸는 가족의 미래에 당신이라는 존재는 없었습니다. 내 아이가 다른 여자의 손에 길러지는 것을 나는 원하지 않습니다. 내 가족의 구성원은 아이와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그 속에 당신은 없습니다. 당신도 당신의 인생에서 내가 포함되는 것을 바라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출산 없이 아이의 엄마가 되는 것을 계획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당신의 가족은 당신의 아이와 아이의 아버지여야지 나와 내 딸이어서는 안 됩니다. 나는 당신이 출산을 통해서 엄마가 되는 것을 꿈꿨지, 내 남편과 결혼해서 엄마가 되는 것을 꿈꿨던 것은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당신의 인생 계획 속에 나라는 존재가 없었다는 것을, 나는 확신합니다. 그러나 내가 당신에 대해 알게 됐을 때, 신은 우리 가족을 둘로 나누는 것을 계획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내 마음 속의 당신은 끔찍하게 생긴 짐승이었고, 내 딸은 그런 당신을 엄마로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절대! 나는 당신 전혀 매력적이지 않은 사람이기를 희망했고, 내 딸이 당신을 보고 싶어하지 않기를 기도했습니다. 그럼 아이의 아버지는 당신이 나를 대신할 수 없는 존재인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소용돌이처럼 내 머릿속에 부정적인 생각이 맴돌았습니다. 다른 여자가 나를 대신해 내 아이의 엄마가 된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도착했습니다. 당신을 처음 만났을 때 당신을 질투했음을 나는 인정합니다. 아시나요? 나는 당신이 끔찍한 모습일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아시나요? 나는 당신이 늙었을 거라 상상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젊고 귀여운 여자였습니다. 그리고 내 계획은 좌절됐습니다. 당신을 보았을 때, 당신도 나를 만나는 것을 힘들어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빌어먹을 당신의 그 친절한 미소! 내 계획은 당신을 미워하는 것이었단 말이야! 왜 내 계획을 망쳐버린 거야?! 나는 당신을 원망하고 싶었지만 당신이 그것을 불가능하게 만들었고, 나는 당신에게 감사한 마음이 자라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은 처음부터 우리의 딸을 받아들였습니다. 딸과 딸의 아버지를 조건 없이 사랑해줬고, 이것은 모두에게 진심이 깃든 선물과 같았습니다. 당신은 딸이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딸과 함께 했습니다. 딸과 아버지 두 사람 사이에서 당신이 했던 모든 용기있는 행동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딸이 나를 정말 필요로 할 때 이혼을 했고, 딸 곁에 내가 없었다는 사실은 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내가 없는 동안 당신이 딸 곁에 있어줘서 정말 고맙습니다. 십대 사춘기인 그녀 곁에 있어준 당신의 자비에 정말 감사합니다. 딸은 집에 있는 엄마가 필요하고, 당신은 딸을 위해 엄마라는 놀라운 역할을 해냈습니다. 당신은 아이를 낳고 기른 엄마로서의 나를 존중해줬습니다. 딸을 위해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있는지, 항상 나에게 물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의 상황이 일반적이지 않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엄마와 새 엄마가 서로 존중하며 대화하는 것은 종종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을 선물과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당신 덕분에, 엄마가 되려는 당신의 용기 덕분에, 내 딸은 더 멋진 여자가 될 것입니다. 딸은 내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사랑을 받으며 자랄 것입니다. 부모가 이혼한 것은 내 딸의 선택이 아니었지만, 여러 부모로부터 딸은 사랑을 받고 자라고 있다. 딸은 부정적인 일이 때론 축복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됐고, 덕분에 인정이 많아졌다. 나는 당신을 내가 없을 때를 위해 존재하는 사람으로 여기지 않겠습니다. 내 딸이 당신과 함께 할 때, 그리고 딸이 나와 함께 있을 때도 당신은 내 딸의 어머니입니다. 딸이 나에게 전화해서 당신과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면 내 가슴은 뛰고 마음은 기쁨에 물듭니다. 나는 당신과 만나서 팔짱을 끼고 포옹을 할 때마다 당신의 진심을 느끼고, 그럴 때마다 자부심을 느낍니다. 나는 아이의 친엄마가 새엄마를 진심으로 받아들이지 못했을 때 일어나는 상황을 잘 알고 있습니다. 친엄마와 새엄마의 관계지만 당신과 나는 우리 딸을 위해 다양한 것들을 함께할 수 있었고, 나는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당신이 나와 함께 부모 역할을 할 수 있는 성숙한 사람이라는 점에 나는 너무 감사하고 존경심을 보냅니다. 나는 우리 딸을 위한 당신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겠습니다. 나는 우리 딸의 삶에 있어서 당신의 역할을 줄어들지 않도록, 당신이 그녀의 엄마가 아닌 것처럼 느껴지지 않게 만들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나는 우리 딸이 두 명의 강하고 용감한 여성이 엄마였다는 사실에 감사함을 느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비록 평화를 위해 우리와 딸이 함께할 수 없겠지만, 우리가 함께 아이를 기르는 것의 모범이 무엇인지 그녀에게 보여줄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소중한 여자. 당신은 희귀하고 아름다운 보석입니다. 신의 축복이 있기를, 당신을 사랑해요 === 이 편지를 읽은 새엄마 애슐리는 아래와 같이 답했습니다. 캔디스, 내가 무슨 말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나는 당신처럼 마음을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영화 노트북의 엔딩처럼 펑펑 울었다고 밖에 말을 못하겠습니다... 당신은 나를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편지에 감사합니다. 당신의 편지는 오늘 내 하루를 행복하게 해줬어요. 편지는 마음속에 항상 간직하겠습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