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윗의 마지막 유언
하나님의 말씀 ․ 열왕기상 2:1-3 찬송 ․ 376장
다윗이 죽을 날이 임박하매 그 아들 솔로몬에게 명하여 가로되 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의 가는 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기 되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릇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찌니라.
만사에는 때가 있습니다.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고 날때가 있으면 죽을 때가 있고 울때가 있으면 웃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는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본문에 말씀을 보면 유다의 유명한 다윗왕이 이 세상을 떠날 때가 가까웠습니다. 유명한 왕도 세상을 호령한 장군도 유명한 의학박사도 때가 이르면 이 세상을 떠나야지 이 길을 막을 장사는 없습니다. 다윗왕은 죽음을 예측하고 마지막 유언을 아들 솔로몬에게 하였습니다. "내가 모든 사람이 가는 길로 가게 되었다. "고 말하였습니다. 죽음은 천국세계로 올라가는 관문이요, 우리에게는 본향으로 가는 것입니다.
다윗왕은 내세의 소망과 천국의 확신을 가지고 유언을 하였습니다
1. 니는 힘써 대장부기 되라
대장부는 힘이 있어야 하며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대장부는 믿음의 용장을 말합니다. 세상을 이기는 용장이 되어야 하지만 세상을 이기는 용장은 물방울과 같은 것입니다 믿음의 용장은 영원한 내세를 바라보는 소망이 있습니다. 믿음의 용장은 아무나 되는 것이아니요 힘을 써야 합니다. 힘을 쓴다는 것은 신앙의 힘을 굳세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여호와의 명을 지켜 행하라
명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을 순종하는 것입니다. 자녀는 부모의 말씀을 순종할 때 복을 받습니다. 불효하는 자식은 부모의 말씀을 불순종함으로 불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윗왕은 아들 솔로몬에게 말씀을 순종하여 복받는 자녀가 되어야 한다고 유언을 하였습니다. 이 가정도 마지막 가시는 부모님의 유언에 따라 믿음의 장부가 되고 말씀을 순종하고 지켜 행하며 부모의 마음을 편하게 하시며 마지막 소원을 성취하여 위로받고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는 가정 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기 도
만사에는 때가 있습니다. 시작할 때가 있으면 끝날 때가 있으며 낳을 때가 있으면 세상을 떠날 때가 있습니다.
시작과 끝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인 줄 믿습니다. 다윗왕은 이땅을 떠나면서 마지막 유언으로 대장부가 되라고 명령하며 유언 하셨습니다. 이 유언은 인간의 유언이 아니요 하나님의 유언인줄 믿고 우리들은 이 유언을 성취하여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이뤄 드리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아멘
2 영윈한 집
하나님의말씀 . 고린도후서 5:1-3 찬송 ․ 534장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깁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이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니니 과연 우리기 여기 있어 탄식하며 하늘로부터 우리 처소로 덧입기를 간절이 사모하노니 이렇게 입음은 벗은 지들로 발견되 지 않으러 암이리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집이 무너지면 우리의 장막은 영원한 것이아니요 무너지고 마는 것입니다.
우리의 장막이 왜 무너집니까? 세상 것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장막집은 무엇을 말합니까? 이것은 인간의 육신을 말합니다, 그러면 영원한 집이란 무엇을 말합니까? 이 땅의 장막은 철근 콘크리트로 아무리 잘 지어도 무너지고 맙니다. 그런데 무너지지 않는 집이 있습니다.그 집은 무슨 집입니까?
1. 하나님이 지으신 집 입니다,
이 땅의 장막은 목수가 집을 건축합니다. 목수가 집을 짓는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100년도 가지 못합니다. 그런데 영원한 집은 하나님의 손으로 직접 지으신 집, 하나님의 공법으로 지으셨으므로 몇 백년 몇 천년이 가도 무너지지 않는 영원한 집이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이 땅의 사람들은 누구를 막론하고 이 세상을 떠나야 합니다. 이 땅을 떠나면 그것으로 끝나고 마는 것입니까? 아무런 소망도 없으며 어디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 것도 모르고 떠나고 맙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사람은 돌아가는 곳이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들은 이 땅을 떠나면 하나님께서 손으로 지으신 집 영원한 장막에 거하게 되는 것 입니다.
2. 영원한 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원한 집은 무엇을 말합니까? 이것은 하나님 아버지와 동거하는 천국집을 말합니다. 인간들이 이 땅에 살면서 아파트를 마련하기 위하여 평생을 고생하여도 집 한 채 사지 못하고 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하나님 아버지께서 계신 곳은 하나님께서 직접 지으신 영원한 집입니다. 이런 천국집에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집도 좋은 집이지만 더 좋은 것은 질병도 없고 걱정 근심 고통도없는 하늘나라에서 하나님 아버지와 영원토록 동거한다는 것입니다. 눈물 한숨이 없'습니다. 이런 영원한 집이 우리 앞에 있는 것을 믿으시고 하늘나라를 바라보시기를 바랍니다
기도
살아계신 하나님아버지 감사합니다. 죄 인중에 괴수요 버림 받아야 마땅할 저희들을 위하여 아버지께서 직접지으시고 영원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특권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저희들에게 이런 확신을 갖고 소망을 주시어 하늘나라의 영원한 집을 바라보게 하옵소서‥‥‥아멘
임종예배3
제목: 믿는 자는 영생을 얻으리라 성경: 요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의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지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이 세상에 태어난 인생에게는 놀라운 2가지 사살이 있습니다.
이것은 누구든지 당하는 일이며 피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1 . 이 땅을 떠나는 일입니다.
이 땅에 태어난 사람은 빈, 부, 귀, 천, 유, 무식을 막론하고 모두가 죽는 것입니다. 잘난 사람도 못난 사람도 남, 여, 노, 소를 막론하고 언젠가는 떠나야 합니다. 죽음은 연기할 수도 없고 피할 수도 없으며 빨리 가느냐, 늦게 가느냐, 이 차이 뿐이지 한번은 떠난다는 사실입니다. 어느 유명한 왕이 늙지않고 죽지 않기 위하여 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귀한 불로초를 먹고 나는 3,000년은 산다고 장담한 왕도 100년을 살지못하고 떠나고 말았습니다.
이 땅을 떠나는 것은 인간의 힘으로는 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2. 죽은 후에는 심판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인생이 피할 수 없는 것중에 하나는 죽은 후에 심판입니다.
사람이 죽으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아니요 그 영혼은 왔던 곳으로 돌아가며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이 땅에 살면서 예수 믿고 죄사함 받는 사람은 그 영혼이 하나님께로 갈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음부에 들어가는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이라는 것은 우리가 이 땅에 살면서 예수를 잘 믿는 것도 중요하지만 회개하고 예수를 영접하여야 합니다.
골고다 언덕에는 세 십자가가 있는데 예수님 옆에는 두 강도가 있습니다. 그 중 오른쪽 강도는 운명직전에 죄를 회개하고 예수를 영접하여 낙원에 들어갔습니다. 사랑하는 ㅇㅇㅇ선생은 지난 날에는 예수를 불신하였으나 이제 이 시간부터라도 죄를 회개하고 예수를 영접하면 저 좋은 낙원 천국에 들어가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영생복낙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ㅇㅇㅇ선생은 이 세상을 떠날 시간이 가까왔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인류의 죄를 지시고 죽으셨습니다.
그 주님을 이 시간 영접하시어 영원한 천국의 소망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이땅에 오는 것은 시한부 인생입니다. 아무리 장수하고 싶어도 때가 이르면 이 땅을 떠 나는 것이 하나님의 법칙입니다.
일분일초를 연장할 수 없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형제께서 이 세상을 떠날 시간이 가까왔습니다 이 땅을 떠나면 어다로 가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믿으면 영생에 들어가는 것을 믿고 이 시간 주님을 영접하게 하옵소서 믿는자는 영생을 얻었고 또한 심판에 이르지 아니함을 알게 하옵소서‥‥‥아멘
임종예배4
마지막 시간을 구윈의 말씀으로 .-찬송: 205장
하나님의 말씀: 누가복음 4:18-19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네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기 포로된 지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자를 지유케 하고 주의 은혜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썬더싱이란 사람은 때가 임박하여 죽는 날이 가까운 자들에게 구원의 도를 전하다가 감옥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썬더싱은 마지막 시간에 구원의 도를 전하였습니다.
"여러분! 죄를 범하고 사형선고를 받은 마지막 시간이오나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십시오" 하고 말씀을 전하였더니 성령이 역사하사 죄수들이 마음에 감동을 받아 눈물로 회개하고 예수님을 영접하여 기쁨으로 예배를 드렸습니다. 완악한 마음이 눈녹듯이 녹아 버렸습니다. 구원의 도를 받아들이면 어떠한 변화가 일어납니까?
1. 포로된 지를 자유케 합니다.
죄로 포로가 된 사람들은 자유함을 얻어 죄 가운데서 풀려 나옵니다. 우리는 지금 포로와 같습니다. 죄에 억매여 풀려 나올 수 가 없습니다. 그러나 풀려 나을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을 영접함으로 자유함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2. 눈먼자를 보게 하십니다.
사람들은 눈이 떠 있으나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육신의 눈은 보이지만 영안이 어두워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안이 어두운 소경이 볼 수 있는 것은 성령이 내게 임하면 소경의 눈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ㅇㅇㅇ 성도는 마지막 시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드리시길 바랍니다. 그리하면 죄의 포로에서 풀려 나을 것이며 영안도 열려 주님을 바로 보게 됩니다.
마지막 시간을 구원의 말씀을 통해 새롭게 변화 받아 주님을 붙드시기 바랍니다.
3. 눌린자를 자유케 히십니다.
우리는 죄란 무거운 것이 억눌러 있어 자유함이 없습니다. 그 무거운 죄를 물리치는 것이 무엇입니까? 이 땅에는 억눌린 죄를 물리칠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죄의 짐을 물리쳐 눌린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구원의 말씀(복음)입니다.
사랑하는 형제는 지금 구원의 말씀을 통해서 자유스런 몸으로 감겨져 있는 눈을 뜨시고 내 몸을 억누르고 있는 짐을 벗어 영원한 세계를 바라보시기를 축원합니다.
기도
지금 우리의 주변에는 우리를 억누르고 자유함을 뺏으려는 악마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우리는 이 시간 죄를 이길 수 있는 구원의 말씀으로 인도하사 자유케 하며 영안이 열려 죄를 이기 게 하옵소서 ‥‥아멘
'목회자료 > 죽음-장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종부터 장례까지 예배와설교 (0) | 2015.06.08 |
---|---|
[스크랩] 장례식(요약)설교 모음 / 임종 /발인 /입관 / 하관 (0) | 2013.11.06 |
[스크랩] 장례식설교 - 다윗의 유언 (0) | 2013.11.06 |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0) | 2013.07.12 |
장사 등에 관한 법률 (0) | 2013.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