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레크레이션-웃음

[스크랩] 웃음특강

맑은샘77 2009. 12. 1. 17:43

 남해도서관에서 웃음특강을 했다.(2007년 11월 17일 토요일 4시)

 

웃음특강을 듣고 적어본다.


사람이 기분이 좋을 때 웃을 때 엔돌핀, NK세포가 나온다.

사람몸에서는 하루에 하루에 1000개씩 암세포가 만들어 진다. 그런데 NK세포가 암세포를 안고 죽는다. NK세포를 자연 살상세포라고 하는데 일본의 장수를 안고 죽은 논개처럼 거룩하다고 논개세포라고도 한다.

펜 테크닉(이 방법은 심리학자 스트랙의 실험에서 시도된 펜 테크닉을 응용한 것이다 .스트랙의 실험은 펜을 이로 물고 웃는 표정을 지은 다음 만화를 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만화가 훨씬 재미있게 느껴진다는 결론이 나온 실험이다 .)으로 웃음을 연습하라. 입에 연필을 물고 웃어보라.

길게 크게 온몸으로 웃는 웃음이 좋다. 즉 박장대소가 좋다.

어느 기업의 사장이 매일아침 바로 자기 방으로 가는 것 보다 직원들의 일터에 가서 웃음을 짓고 갈 때 그 기업의 생산력은 40% 차이가 난단다.

사랑해 라고 말할 때 가장 예쁜 미소가 지어진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미안해요. 죄송해요. 제 탓입니다. 더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말을 기억하고 사용한다면 주변에 적이 없을 것이다.

뇌는 거짓반응에도 반응을 한다. 신 레몬을 떠올리면 눈이 감아지듯이 말이다. 거짓으로 라도 웃자.

아침을 여는 사람은 엄마이다. 지혜로움 엄마가 되자. 웃음을 돈으로 환산하면 200만원 이란다. 아침에 상쾌하게 웃는 웃음은 천금과도 안 바꾼다. 공복의 냉수 한잔과도 같다.

웃음의 종류에는 갑자기 웃는 폭소, 누군가의 말을 듣고 떠들썩하게 웃는 홍소, 귀여운 웃음 귀소, 대소, 미소, 바보같이 웃는 치소가 있다.

건강을 해치는 웃음에는 가소, 검소(업신여기는 웃음), 냉소(쌀쌀한 태도), 간소(묘사꾼들의 웃음), 검소(칼날같이 웃는 웃음)는 좋지 않은 웃음이란다.

웃음은 길게 소리가 있는 호흡이고 크게 고정관념이 깨어질 때 나오는 것이고 얼굴 근육의 스트레칭이란다.

피부는 제 2의 뇌세포이다. 아토피 피부전문 웃음치료사도 있단다.

중증 우울증 환자는 웃음치료가 안 된단다.

웃음은 감사의 맘이 있을 때 나온다. 강사는 ~쯤병 환자는 되지 말자고 말한다. 나하나 쯤이야 등의 말.

웃음은 전염력이 강하다. 그래서 행복 호르몬이 나오게 한다. 웃을 일이 없다면 개그프로라도 보고 웃고 유머를 배우자.


하루에 침이 2L 나온다. 침은 천연소화제이고 우리 몸의 아편이다.

요즘의 우리 어머니들을 <마부처버 세대>라고 한다. 이 말은 마지막으로 부모를 모시고 처음으로 버림 받는 세대라는 뜻이다. 어머니들께 잘하자.

물의 원리- 대야의 물을 상대방에게 밀면 상대방에게 갔다가 다시 자기에게 온다. 물은 거짓말을 안 한다. 물의 원리를 느끼며 살자.

100세 이상 된 장수 어르신들을 조사했더니 특징이 긍정적인 사고, 봉사정신, 종교를 가지고 있었단다.

컵의 물을 보고 반밖에 안 남았다는 사람과 반이나 남았다고 하는 사람.


<긍정적인 사고를 위한 5계명>

1. 작은 일에도 감사하자.

2. 사람들에게 친절하자.

3. 지금 힘든 일이 언젠가는 보상받는다고 생각하자.

4. 꿈꾸던 일이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자.

5. 지금 이순간이 내 생애 가장 마지막 순간이고 최대의 시간이다.

 

<웃음꾼의 무조건 5계명>

1. 무조건 잘 웃자

2. 무조건 잘 먹자.

3. 무조건 잘 자자

4. 무조건 유머를 외우자.

5. 무조건 외운 유머를 써 먹자.


모임에 갈 때는 회비와 유머를 챙겨서 가자.

치매는 빨리 잊고 싶어서 걸리는 병이다. 잊고 싶은 기억이 많은 사람이 치매에 잘 걸린다. 많이 웃고 긍정적으로 살자.

하루에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86,400초이다. 매일 통장에 86,400원이 입금되는데 이것은 오늘 찾지 않으면 사라진다. 그렇다면 우리는 찾겠지. 이렇게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그냥 버리지 말고 86,400초의 주인공이 되자. 초가 중요한 것은 1 초가 늦어서 차를 놓친 경우, 몇점 몇 초 때문에 경기에서 2위로 밀렸을 때 절실히 느낀다. 하지만 일상적으로 우리에게 이렇게 귀한 초가 지나간다.

자기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사람, 자기를 자랑할 줄 아는 사람, 칭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긍정적인 사고에서 웃음이 나오고 웃음으로 다시 새로운 세포가 생기고 활력이 온다.


2007년 11월 17일 토요일 저녁에 적다.





출처 : 살아가기
글쓴이 : 김미경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