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상담/분노-불안

[스크랩] 코리텐 붐 여사의 완전한 용서

맑은샘77 2009. 8. 15. 19:47

 

                                      코리텐 붐 여사의 완전한 용서

 

 화란의 코리 텐 붐 여사라는 분이 있습니다.

이분은 2차대전 독일의 나치 치하 수용소에서 말할 수 없는 잔인한 핍박과 학대를 받았습니다.

코리텐 붐 여사의 언니는 독일의 수용소에서 나치들의 고문에 못이겨 그만 먼저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전쟁이 끝났을 때 코리여사는 얼마나 독일 사람들이 미웠는지 모릅니다.

히틀러나 그의 잔당들이나 자기를 고문하던 그 대상들이 얼마나 미웠는지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이 코리텐 붐 여사의 마음속에 주님의 사랑의 복음을 전하도록 명령하셨습니다.

 

 코리여사는 전쟁이 끝난 후 독일의 마을 찾아다니면서 그리스도의 사랑의 복음을 전했습니다.

어느 날 독일의 한 마을에 가서 복음을 전했습니다.

설교가 끝나고 많은 사람들이 이 코리 여사와 인사하기 위해 기다립니다.

이 여사는 줄을 서서 기다리며 자기 앞으로 다가오는 얼굴 가운데 뜻밖에도

독일의 그 나치 감옥에서 자기를 고문하고 자기언니의 목숨을 앗아갔던

간수의 얼굴을 보게 되었습니다. 원수를 만났습니다.

 

코리여사는 일기장(자서전)에 이렇게 기록합

“그 순간 내 심장은 얼어붙는 것 같았다.

나는 한마디로『하나님, 저 인간만은 용서할 수가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이것이 코리여사의 마음이었습니다.

그러나 용서와 사랑을 외치고 있던 이 코리여사의 앞을 향해서

자기에게 결정적인 피해를 입혔던 쳐 죽이고 싶었던 그가 한 걸음, 한 걸음 다가옵니다.

하나님은 계속 이 코리여사의 마음속에 이렇게 말씀하시고 있었다고 합니다.

“코리야 용서하거라” 『하나님, 저 인간만은 용서할 수 없어요』

“용서하거라”/ 『못해요』

이렇게 내적인 싸움을 하고 있는 동안에 그 원수 같은 사람은 벌써 코리여사의 눈 앞에까지 왔습니다.

그런데 그 순간 코리여사의 마음속에 번개같이 스치는 생각이 하나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음성이었습

“나는 네가 저 사람을 용서할 수 있느냐, 없느냐를 묻고 있는 것이 아니라,

용서하겠느냐, 안하겠느냐를 묻고 있는 것이다.

용서하라는 것은 나의 명령인데, 내 명령 앞에 순종하겟느냐, 안하겠느냐?” 

코리여사는 자기 일기장에 이렇게 기록합니다.

“나는 그때 그 사람을 용서하고 싶은 마음이 조금도 없었지만,

용서해야만 한다는 주님의 명령이 내 마음속에 깨달아지는 순간

『하나님 명령이라면 할 수 없지요. 그러면 용서해야지요』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용서하고자 하는 마음과 느낌이 없이

다만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기 위해서 손을 내밀었다.

 

그런데 이상한 일은 내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손을 내밀어

그를 안는 순간 주께서 내 마음속에 그를 진심으로 용서할 수 마음을 부어주셨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코리여사는 그 일기장의 마지막에 이런 인상 깊은 글을 썼습니다.

“명령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은 성령에 의지한 순종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우리는 사랑 할 수 없다고 말합/ 우리는 용서할 수 없다고 말합

그러나 참으로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사랑하고 용서하기로 결심하면

주님은 우리에게 사랑할 수 있는

능력과 용서할 수 있는 능력을 성령을 통해서 주신다는 것입니다.

 

 

출처 : 월매교회
글쓴이 : 양들의 목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