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료/전도

[스크랩] 열린모임비전 -1. 복음의 능력

맑은샘77 2008. 12. 12. 12:13

1. 복음의 능력 

   누가복음 4;18-19

오늘날 이 땅의 사람들에게 무엇이 필요한가?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돈, 명예, 권세, 지식, 건강 , 과학이 아니다.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복음이다. 그런에 믿음생활을 한다는 사람중에도 복음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함 사람들이 너무 많다. 복음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우리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승리이다. 복음은 믿는 자에게 구원을 가져다 주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이 복음을 깨달으면 강력한 믿음의 사람으로 뒤바뀌는 엄청난 영적인 대혁명을 체험하게 된다.

1. 복음이란 무엇인가? 다음에 인용된 성경 본문으로 찾아보라. 눅 4;18-19

1) 가난한 자는 무슨 의미인가?
* 영적인 가난 - 아무리 출세하고 성공해도 그 마음이 허전하고 외로운 것이다. 만족이 없다. 성령이 없는 사람은 영혼이 가난하다. 성령이 들어오시면 영적인 가난에서 완전히 영원히 벗어나고 샘물이 솟아난다. 영혼이 시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된다. 예수 믿으면 그 날부터 모든 고독과 허무에서 끝난다. 우리 인생에 찾아오는 고독과 두려움을 다 담당하시려고 오셨다.
* 환경적인 가난 - 세계 모든 정치의 목표는 가난을 퇴치하는데 있다. 우리나라는 박정희가 했다. 복음이 들어간 나라마다 모두다 부요하게 되었다. 예수를 믿으면 반드시 경제 문제는 해결된다. 예수를 믿으면 근면해진다. 술 담배 끈는다. 성실해진다. 인간적인 눈으로 봐도 정직하고 잘살게 된다. 건강해지는 것 당연한 것이다. 저도 고향이 꼴짜기입니다. 만약에 예수 안믿었으면 부산에 오지도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형제들이 모두 출세하고 성공했다. 영적인 가난과 환경적인 가난에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완전히 벗어나기를 축복합니다.
2) 포로된 자는 무슨 의미인가?
미움과 분노, 공포, 정욕(수가성 여인), 죽음의 포로됨이 있다. 질병과 술, 인터넷의 포로가 되기도 한다. 예수님은 우리 인생의 포로된 결박을 풀어 주려고 오셨다. 보이지 않는 결박이 문제다. 미움의 결박이 있다. 사람 힘으로 해결이 안된다. 잘해보려 해도 해결이 안된다. 미움에 묶인다. 죄에 묶이기도 한다. 죄인줄 알아도 안된다. 분노 알콜중독 바람 도벽에서 빠져 나오지 못한다.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모시면 이런 모든 결박에서 자유하게 된다. 예수님을 믿고 미움의 포로된 결박이 풀리고 회복된다. 부부사이 안 좋은 사람들이 찰떡 궁합이 된다. 이것이 하루 이틀 된 감정이 아니다. 해결은 예수님만이 하신다.
3) 눈먼자는 무슨 의미인가?
자연적인 눈 - 몸의 눈, 녹내장 백내장에서도 자유함을 주신다.
초자연적인 눈 - 성령이 우리 안에 들어오시면 믿음의 눈으로 본다. 하나님과 천사들과 천국을 본다. 은혜를 받을수록 더 밝고 더 맑게 열린다.
4) 눌린자는 무슨 의미인가?
죄책감 정죄감 스트레스이다. 영적으로 심적으로 육체적으로 계속 눌리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계속 받으면 암이된다. 세상 사람들은 술집이나 레저로 가서 푼다. 술집 노래방 라이트 모텔로 간다. 그리스도인은 찬양 기도 말씀 예배가 레저가 되어 기다려져야 한다.
5) 주의 은혜의 해는 무슨 의미인가?
자유와 해방과 기쁨을 의미한다. 나의 승리가 아니고 십자가의 승리이다 골2;12-15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하나님나라는 이론이 아니라 실제다 안 그러면 성경은 소설이다. 롬1;16-17 예수님이 마귀의 일을 멸하신 승리이다. 요일 3;8
복음의 실체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갈3;13-14 기도응답의 축복을 받는다. 요16;24

2. 사단은 어떻게 복음의 실체를 모르게 하는가?
1) 복음을 영혼 구원으로 축소하여 주장하게 한다.
2) 복음을 윤리와 도덕의 규범 정도로 생각하게 한다. 도둑도 도둑질이 나쁜 줄은 안다.
3) 복음을 학문의 대상으로 생각하게 한다. 글을 발표하고 책을 내도 연구만 할 뿐 모른다.
4) 복음을 사회 개혁의 원리나 철학으로 생각하게 한다. 민중을 해방하는 것으로 오해한다.
5) 복음을 샤머니즘의 도구로 생각하게 한다.
6) 참 복음을 모르면 인생 자체가 실패자가 되고 만다. 예수 믿어도 복음의 약속을 못 누린다.

나눔 - 다음의 질문을 주변의 한두사람과 토의하라.
* 사단의 함정에 걸려든 사람들은 누구인가?
거지 나사로와 부자 - 구원은 나사로처럼 받고 살기는 부자처럼 살자.
문둥병자 아홉사람 - 몸만 고치고 죄짓다가 지옥 갔다. 바리새인과 서기관들
* 왜 그렇게 되었으며 나는 어떠한가?

3. 승리의 생활을 위해 붙잡아야 할 복음의 능력은 무엇인가? 찾아보라.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 요10;28-29
사단의 세력을 굴복시킨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 막16;17-18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 바람과 파도를 다스리시는 권세 마28;18
예수 이름은 하늘문을 여는 열쇠다. 요 16;24
질병을 이기고 치료하는 능력 벧전2;24
물질적인 부요의 축복 - 사업터를 문열며 번성하여 충만하기를 명령해야 한다.
공포탄도 있고 실탄도 있다. 실탄을 쏘아야 한다.

4. 복음의 능력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가 왕, 제사장, 선지자이시다.

5. 복음을 소유하는 지혜는 무엇인가? 예수님을 내 마음에 구원자와 주인으로 모시는 것

6. 복음을 누리는 길은 무엇인가?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다. 그 이름을 부를 때마다 역사가 나타난다. 예수 예수 믿는 것은 받은 증거 많도다. 그 증거가 날마다 날마다 나타나야 한다.

* 적용 - 이번 과의 가르침 중에서 새롭게 깨달은 것 중 개인적으로 적용하여 실천하고자 하는 것을 기록한 후 서로 나누어 보자.
* 기도 - 복음의 능력을 누리는 삶이 되도록 간절히 부르짖고 기도하자.
* 진짜와 가짜 - 공터 한 켠에서 전도사가 열심히 전도지를 들고 복음을 전하고 있었다. 그 맞은 편에는 약장사가 목청을 높여 약을 팔고 있었다. 그런데 복음을 전하는 곳에는 사람이 없고 약장사 주변에는 사람들이 북적대는 것이었다. 해가 지기 시작하자 전도사와 약장사는 자리를 정리하기 시작했다.
전도사는 전도지를 챙겨넣다 <당신은 어떻게 그렇게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켜서 약을 잘 팝니까?> 하고 물었다. 약장사는 < 전도사님 사실 이 약은 가짭니다. 하지만 난 이 가짜 약을 진짜처럼 팝니다. 나 같은 약장사도 가짜를 진짜처럼 파는데 당신은 진짜를 그렇게 확신 없이 파십니까?> 그렇다. 우리는 진짜인 복음의 능력을 가진 자이다. 그렇다면 그 능력을 얼마나 담대히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는가?

 

출처 : God's mission family♡
글쓴이 : 김용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