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신앙

[스크랩] 자기신앙 건강진단표

맑은샘77 2008. 6. 17. 17:48
 

자기신앙진단표 #2

 

                          자기신앙 건강진단표



                                                 이 름                   

          

    ( 현재 자기에 해당되는 번호에 0표를 하십시오. 숫자가 큰 것은 수준의 높음을 말함)

                           

G


1.나는 하나님을 갈망하고 있습니까? ( 1. 2. 3 .4)

2.나는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고 있습니까? ( 1. 2. 3 .4)

3.나는 하나님의 말씀에 지배를 받으며 말씀의 재미에 즐거워 하고 있습니까?

                                                ( 1. 2. 3 .4)

4.나는 주님의 순결한 신부로서 마음과 몸을 정결케 하고 있습니까?( 1. 2. 3 .4)


5.나는 예수님과 함께 하는 천국의 삶을 동경하고 있습니까?( 1. 2. 3 .4)


6.나는 모든 일에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까? ( 1. 2. 3 .4)

7.나는 주일 예배를 드릴 때 그리스도의 은혜와 감격에 사로잡히고 있습니까?

                                                                       ( 1. 2. 3 .4)


I


1.나는 정기적인 말씀과 기도와 예배 생활을 통해 하나님과 관계를 긴밀히 하고 있는가?                                              ( 1. 2. 3 .4)

2.나는 다양한 측면에서 영적인 훈련을 중요시하면서  시간을 할애 하고 있습니까?

                                                    ( 1. 2. 3 .4)

3.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인 성령의 열매( 사랑. 희락 .화평. 온유, 절제. 양선 . 오래참음. 충성. 겸손등)를 삶에서  맺어져 가고 있는가?       ( 1. 2. 3 .4)


4. 나의 욕수를 충족시키는 중독적인 행위와 육신적인 즐거움에 대한 일들에서  멀어지고 있는가? ( 음식. 취미. 친구.습관. 텔레비전. 컴퓨터. 바쁜 일 ) ( 1. 2. 3 .4)


5.나는 생활이 단순해지고 있습니까?( 1. 2. 3 .4)

6.나는 살아가면서 마음의 평화와 기쁨과 감사가 많아지고 있습니까?( 1. 2. 3 .4)

7.나는 오직 주님에게만 만족하는 법을 터득하고 있습니까?   ( 1. 2. 3 .4)

 

N


1.나는 다른 사람의 필요에 관심을 가지면서 그들에게 가까이 가고 있습니까?

                                                                  ( 1. 2. 3 .4)

2.나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이 커가고 있습니까?( 1. 2. 3 .4)

3.나는 다른 사람의 죄에 대한 용서를  빨리 합니까?( 1. 2. 3 .4)

4.나는 이웃이 남이 아닌 하나님 한 가족이요 그리스도의 한몸임을 점차 더 느끼고 있습니까?                                                               ( 1. 2. 3 .4)

5.나는 봉사와 섬김을 통하여 다른 사람의 소중함을  경험하고 있습니까?

                                                                  ( 1. 2. 3 .4)

6. 나는 영적 성장을 위해 도전과 도움을 주는 그리스도인 친구나 모임의 시간을 할애 합니까?                                                      ( 1. 2. 3 .4)

7. 나만이 가진 하나님의 영적 은사를 발견하고 그것을 개발 시키기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는가?                                                      ( 1. 2. 3 .4)

8. 다른 사람을 위해 정기적으로 기도하는 중보의 시간과 내용이  많아지고 있는가?

                                                                  ( 1. 2. 3 .4)

9. 다른 사람을 섬기는 일을 하거나 그일을 찾는 일에 나의 시간을 할애 합니까? 

                                                                   ( 1. 2. 3 .4)

10. 불신자들과 계속적인 관계를 맺는 일과 그들을 위해 전도할 기회를 갖고 방법을 찾는데  갖도록 힘씁니까?  ( 1. 2. 3 .4)


            

W


1.나는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물의 세계에 대해서 책임감이 커지고 있습니까?

                                                                  ( 1. 2. 3 .4)

2.나는 죄악된 세상의 모습을 보면서 영적인 부담감을 가지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찾아 실천하고 있습니까?                                  ( 1. 2. 3 .4)

3.나는 잘 알지 못하는 민족과 족속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해지고 있습니까?

                                                                   ( 1. 2. 3 .4)

4. 나는 세상속에서 주어진 일을 하면서 세상과 하나님과 관계를 맺기 위해 지혜를 찾고 있습니까? ( 1. 2. 3 .4)








     * 본 신앙자기 진단표와 신앙건강 진단표는 서울장신대 이대희 교수가 

       개혁교회신앙 고백서와 요리문답(루터,스코틀랜드.하이델베르그.제2스위스,웨스트민스터.12신조)과

      사도신경. 니케아신조. 칼세돈 신조. 세례문답( 예장통합) 등을 기초로 하여 2004.2.28 에 개발한 것이다.

출처 : 이대희의 성경공부 & 신앙생활 강의실
글쓴이 : 양치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