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문화

[스크랩] 와~~신기한 곤충들이 모두모였어요~!!! 세계곤충학습체험전을 가다!!^^

맑은샘77 2006. 7. 12. 15:38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tomatoagi 고유석입니다

 

오늘은 어린이 대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곤충학습체험전"에 다녀왔습니다~

 

함께 체험전 떠나볼까요?^^

 

 

 

체험전은 어린이 공원내 교양관 건물내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이 입장권을 구매하는 곳입니다.

 

입장요금

*어린이 ,청소년 : 8000원(24개월이상)

*성인 10,000

 

처음에는 앗 만원이면 좀 비싼것은 아닌가 했는데~

쭉 둘어보고 난 후에는 " 돈 값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같이 입장해볼께요~~^^ 

 

교양관으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커다란 포스터가 안에 무엇이 전시되어 있는지 알려주네요^^

 

 

아무래도 성인보다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전이라

인테리어는 알록달록하게 꾸며져 있더라고요^^

 

 

일단 첫번째로 곤충이 그려진 그림이 손님을 맞이합니다^^

이곳의 정식 명칭은 "곤충 스토리관"입니다

16마디의 초록색 애벌레 안의 그림에서 곤충을 찾는 곳이죠^^

 

 

희안한 액자에 다리까지 붙어 있는게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아래에 보이는 곳이 나비 체험관 입니다, 나중에 저 곳도 소개해드릴께요^^

 

 

스토리관을 지나 두번째로 도착한 곳이 바로 "나비관"입니다,

이곳은 나비 애벌레의 우화과정을 통해

날아오르는 과정을 볼 수 있고 직겁 나비를 관찰하는 곳이죠^^

 

어디 한번 들어가볼까요^^

 

안에는 다양한 종류의 나비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한 액자 안에는 같은 종류의 나비들을 모아 일정한 모양이나 방향으로 정리하였더라고요^^

 

 

마치 살아있는 듯이 이쁘죠?^^

금방이라도 액자 밖으로 날아갈 것 같네요!!

 

 

체험관의 특징이 언제 어디서나 곤충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죠^^

이 곳 나비관 벽면에는 아름다운 나비가 붙어 있네요!!

 

 

이 것은 "부라실리에부엉이나비"입니다

사는 곳은 브라질이고요~

정말 나비 날개 부분에 마치 부엉이 얼굴 모양이 그려져 있네요

신기신기^^!!

 

 

에구~알록 달록~이쁜 나비들이 잔뜩 모여있네요^^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어요^^!!

 

 

자 그럼 다시 이동해 볼까요~

 

이곳은 "수서 곤충관"입니다!

국내 수서관충의 서식지를 구현한 터치풀에서

곤충과 물놀이 하면서 곤충을 관찰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런데 곤충과 물놀이^^::::음 안내 책자에 이렇게 적혀있었지만

곤충도 사람들과 같이 놀 수 있을까요 ㅋㅋㅋ

 

"곤충과 일방적은 물놀이"로 바꾸면 말 될 듯한데 *^^*

 

 

터치풀을 지나 들어간 곳은 바로 "표본관"!!

각종 희귀 표본과 설명판을 함께 전시 곤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관입니다~

 

쭉 ~둘러볼께요~~

 

와~정말 다양한 표본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포본 바로 위에있는 설명판이 지도상의 서식지를 보여주니 이해가 빠르더라고요~

부모님들을 아이들에게 설명판을 통해 쉽게 설명해 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가끔 아이들의 질문에 당황할 수 있잖아요!!^^

 

 

 

위에 설명판은 "임페리얼 나비"에 대해 알려주네요~^^

 

 

표본관 내부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이것은 "씨빌레긴꼬리나비"입니다.

사는 곳은 페루이고요~

 

그런데 씨빌레긴이 무슨말일까요? 겁나게 길다는 건가? ㅋㅋ

죄송합니다 ^^::::::::

뭐 씨빌레긴씨가 발견한 나비겠죠^^*

 

아~이런식으로 정보 전달해 드리면 안되는데^^;;;;

모두 웃으면서 넘어가~~요~~

 

*!^^!*

 

 

 

 

와~마치 비단 옷을 입은 것 같은 나비네요!!^^

이 나비의 이름은 "로퀴니아누스제비나비"입니다

사는 곳은 인도네시아구요^^

 

 

 

아까 전시관 내부 사진에서 수족관을 몇개 보셨죠?^^

이 곳 안에는 물방개에 살고 있었어요^^!!

 

 

"물방개씨 !! 너무 빠르게 이동중이어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네요~"

"잠시 멈춰주시죠^^!!"

 

 

 

"포즈~~~찰칵!! "

 

촬영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물방개 보기도 쉽지 않죠?

예전에는 동네 습지 같은 곳에 물이 고인 곳에서 봤었던 것 같은데~

십몇년전 이야기죠^^ ㅋ

 

 

 

와~~이 나비는 어디 대종상 시상식에라도 가는 나비인가요?^^

완전 화려한 드레스를 입은 것 같네요^^!!

실제로 날아다니는 모습을 본다면 얼마나 멋지고 아름다울까요!

 

이 나비의 이름은 "디디우스몰포나비"

사는 곳은 페루입니다!^^

 

 

이 나비는 상당히 세련된 세미정장을 입은 듯한데요^^!!

 

인도네시아 남쪽의 솔로몬제도에 서식하고요.

프리아무스버드윙나비,포세이돈버드윙나비와 기본문양은 같으며

몸의 크기와 날개의 색만 다르다고 합니다,

굉장히 높게 날아다니며 수컷이 암커소다 훨씬 아릅답고

날개쪽은 검정색과 파란색으로 이루어져있네요^^

 

 

와~화려하면서 독특한 문양이 있는 이것는 "아틀라스 나방"입니다.

사는 곳은 태국입니다.

 

 

자~표본관은 잘 구경하셨죠?^^

그럼 다음 장소로 이동해볼까요?

 

 

장소를 이동하는 동안에도 볼거리는 어디에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복도 벽면에는 벌레 유충들이 실제로 살고 있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도록

아크릴관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아래는 하늘소 애벌레 유충이 있네요!

 

 

 

그런데 어디 있는것이죠?^^ 이불덮고 자고 있나?^^::

얼굴 좀 보여주면 안되겠니???^^::

 

 

.

.

.

.

.

.

.

.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다음은 장수 풍뎅이씨의 집을 구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호~~"이보다 더 잘 보일 수 없다!!"

곳곳에 잠들어 있는 풍뎅이를 볼 수 있네요!!

그런데 이건 유충이 아니죠?

체험전이 시작된지 몇개월이 지났기 때문에 다 커버렸다봐요~^^

 

아~이런식으로 설명해드리면 안되는데 ^^:::::::::

저도 상식이 부족하여 ㅋ

 

하하하^_________^;;;;

 

넘어가죠!!

 

 

 

 

표본관에서 미쳐 못 보여드렸던 곤충들이 있었네요^^

 

 

살아서 움직이면 징그러울 것 같은데~

별모양으로 모아두니 귀엽더라고요^^!!

 

 

이곳은 "이벤트 관"입니다.

 

 

지금은 야광점토 체험관인데요^^

왜 어두운 곳에서 하얀색이 형광빛이 나도록 하는 조명 아시죠?

그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서

벽면에 붙여둔 곤충모양의 모형이 빛이 내고 있었습니다^^

 

들어가 볼까요~

 

 

거미 모양의 모형인데요~

엉덩이가 통통하네요^^!!

귀엽다 ^^

 

 

 

야광 점토 체험관을 나오면 신기한 샌드 매직을 볼 수 있는데요~
아크릴 통안에 물같은 액체가 들어있고 그 바닦에 모래반죽같은 것이 깔려 있는데요~

물속에 수저를 넣어 모래 반쪽을 떠올리면 물에서 벗어나는순간 완전 건조한 모래로 변하더라고요

젖어 있는 것인줄 알았는데~너무 신기하더라고요~

노란옷 입은 꼬마친구와 함께 뭐에 홀린듯 쳐다봤다니까요~^^!!

 

 

 

그옆에서는 천사 점토로 곤충을 직접 만들어보는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잘 반죽된 점토를 이 틀안에 꽉꽉 채워서 다양한 모양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더라고요^^

 

 

자~이제 이벤트 관을 나가겠습니다^^

 

 

벽면에 세계각국의 서식하는 곤충들의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

 

 

아이들과 부모님이 잠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아무래도 아이들 데리고 이곳저곳 구경 다니다보면 너무 지치게 되잖아요!!^^

 

다시 곤충들을 구경하러 가볼께요~~

 

 

와~이것도 곤충이래요!!

마치 나무의 가지같죠?

위장술이 대단한데요!

크기도 엉청 크고요!!

이것의 이름은 "얼룩무늬포과가시 애벌레" 입니다^^

 

 

 

익서도 상당한 위장술을 자랑하는 곤충이네요~!~

숲속에서 본다면 솔직히 구별하기 어렵겠죠?

 

 

캬~두손두발다 들었습니다!!

거의 닌자 수준의 위장술입니다 ㅋㅋ

 

마치 마른나뭇가지잎같잖아요!!^^

 

정말 세상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네요!!^^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의 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세계각국에 사는 곤충들을 정사각형모양의 액자에 담아 전시해놓았네요^^

가만히 들여다보면 알록달록 모양도 제각각이고~

골라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베스킨 음훼훼~~^^*

 

 

이번에 들어가볼 곳은 이름도 다양합니다.

체험관의 밀리오레입니다 ㅋ

다양한 전시관들이 모여있네요!!

 

 

 

 

이곳에는 특히 아이들이 직접 곤충을 만져볼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제2 표본관에도 다양한 곤충들을 관찰 할 수 있었고요^^

 

 

 

 

으아~~~정말 다리 길죠!!

이름하여 "거미 사촌 "

페루에 산다고 합니다.

이유가 있겠지만 무슨 용도 일까요~저 긴 다리는^^:

 

 

 

이 곤충은 참 특이했는데~등껍질에 마치 케리커쳐가 그려져 있는 하더라고요^^

그래서 유명인의 케리커쳐 그림과 함께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어마어마한 크기의 풍뎅이 표본이네요!!와우~~

 

 

실제로 아이들이 살아있는 풍뎅이를 만져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곤충을 좀 무서워해서 카메라를 좀 떨었나봅니다.

 

 

 

몇몇의 아이들은 곤충을 보고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거부감없이

곤충을 만져보더라고요^^

 

 

풍뎅이 유충인가봐요^^

 

 

 

 

 

자~이곳은 파충류 관입니다^^

 

슬슬 무서운 것들이 눈앞에 보이기 시작하네요^^!!

 

"버뮤지파이톤 구렁이" 입니다

 

한마디로....

 

 

" 뱜 "입니다 ^^;

자고 있나봐요 ...... 

 

 

이곳에는 개구리 들도 있고요^^

 

 

목욕중인 도마뱀도 있었고요^^!!

 

 

 

 

 

귀엽게 생긴 별거북이도 있었습니다^^

 

 

이것은 바로~~

 

 

알비노 뱜이네요~~

염색체 이상으로 태어난 돌연변이인가봐요

 

 

제가 지금 소개해드리는 곳이 바로 체험관이죠!!

 

 

이곳은 도마뱀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으메 무시라~~*.*

 

 

생긴건 이구아나 같은데~크기가 좀 크네요^^::

 

 

 

꼬리를 잡으면 싫어한다고 하더라고요^^:::

전 아무것도 안 만졌습니다 ^^::::

 

 

짜식 무섭게 생겼네요!!

으아~~비호감이다 T.T

 

 

 

 

갑자기 쥬라기 공원이란 영화가 떠오르는데요^^ ㅋㅋ

 

 

체험관 곳곳의 벽면에는 다양한 정보를 설명해주는 인쇄물이 붙어 있었습니다^^

 

 

와~이곤충을 정말 신기하게 생겼네요!!

날개는 있지만 실제로 날지는 못하겠죠?^^

 

 

 

 

날개가 정말 멋지네요!!

인도네시아에 서식하는 "엠프라수스금비단나비"입니다^^

 

 

참새보다도 더 큰 나비인 것 같은데요^^;

이것은 말레이시아에 살고 있는

"엠논 제비나비"입니다^^

 

 

자~이제 체험관의 마지막 "샌드랜드"입니다^^

 

 

촉촉모레로 다양한 곤충을 만들기도 하고 곤충집도 만들어 보는 장소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이런 놀이 좋아하잖아요^^!!

 

 

 

 

 

덕분에 한쪽에서 어머님들은 휴식을 취하실 수도 있고요^^!!

 

 

 

자~~~오늘은 여러분께 "세계곤충학습체험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세계각국의 곤충을 구경할 수도 있고 실제로 직접 만져볼 수도 있으니

아이들 교육에는 딱 좋겠죠!~!

그렇다고 성인들은 재미없느냐!!  절대아닙니다, 연인끼리 오셔서 구경해도 신기한 곤충을 구경할 수 있어서 좋고요!!

실제로 가보면 볼 것이 너무 많아서 다 둘러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꺼예요^^!!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오후 5시 입장을 마감합니다.

 

입장요금을 다시 알려드리면

*어린이와 청소년은 8000원

*성인은 10000원입니다.

 

 

관람기간은

2006년 8월 31일까지입니다^^

 

 

이곳 전시장은

어린이 대공원 안에 교양관이 마련되어 있고요!!

 

7호선 어린이 대공원역 1번출구로 나오셔서 대공원에 입장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여드린 것은 1/10정도?^^ 사정상 못보여드린 것이 많으니까

여름 방학 때 아이들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세요^^!!

 

 

 

tomatoagi 유석이는 또 즐겁게 재미있는 소식 가지고 찾아겠습니다^^!!

출처 : daum서울 강북 리포터 고유석입니다^^
글쓴이 : 고유석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