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골프

[스크랩] 재미있는 골프!

맑은샘77 2016. 12. 31. 16:39

재미있는 골프!

(골프) 골프 序詩
죽는 날까지 그린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깃대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굿샷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쪼로나는 공들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오비티로 걸어가야겠다.
오늘 밤에도 지갑이 찬바람에 스치운다.

(골프) 골프 청산별곡
살어리 살어리랏다 연습장에 살어리랏다
힘 빼고 머리 박고 코치랑 살어리랏다
 
(골프) 골프 시편23편
골프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가슴이 트이는 필드(field)로 이끄시며, 
모든 골치 아픈 일은 날려버리게 해주시길~

(골프) 사람을 웃기고 울리는 오비는 과연 무엇인가?

'오비'를 OB로 알고 있다면 자신이 얼마나 우물안 개구리인지 깨닫는 계기가 될 것이다.

우선 <오비 = 5B> 라는 것인데 
부킹(Booking)을 하고, 공(Ball)을 치고, 목욕(Bath)을 하고, 맥주(Beer)를 마시고, 

잠자리(Bed)에 들어간다. 
이게 바로 5B 이다.

영어로 OB란 일반적(?)으로 
Out of bounds 로 사용되는데, 내기 골프하는 상대방 입장에서는 
남의 불행이 곧 나의 행복, "Oh, Beautiful!" 로 이해된다.

동양권에서도 오비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그릇될 오(誤), 날 비(飛), 즉, 오비(誤飛)! 잘못 날아간 것이다.

우리 선조들이 유럽보다 훨씬 전부터 공치기를 즐기며, 룰에서도 앞서 갔는데, 

오비이락 誤飛二落! 
즉, 잘못 날아가면 두 점이 떨어져 나간다. 
이 룰을 서양사람들이 그대로 적용하고 있는 것이다!

바쁜 업무와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관리도 오비 내지 말고 굿샷과 베스트 샷만 하시기를..


'마스터스'에서 일어난 기적같은 홀인원




 


출처 : 59limfamily
글쓴이 : 신사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