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신앙

♡ 나는 크리스챤입니다!! ♡

맑은샘77 2016. 4. 9. 08:49
♡ 나는 크리스챤입니다!! ♡

성 루시안(S. Lucianus)은 이단과 싸우다가 9년 동안이나 감옥에 갇혀 있었습니다.

311년 맥시미아노 황제가 박해할 때 그도 잡혀서 끌려나가 심문을 받을 때, 그가 위대한 학자임을 아껴 배교하면 목숨을 살려 주고 부귀끼지 주겠노라고 약속하며 대답을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그는 다만 "나는 크리스챤입니다" 한 마디만 말할 뿐이었습니다. 재판하는 법관 앞에서도 일체 말하지 않고 다만 "나는 크리스챤입니다"만 반복할 뿐이었습니다.

고향이 어디냐고 물어도 "나는 크리스챤입니다", 이름이 무어냐고 물어도 "나는 크리스챤입니다"였다는 것입니다.

감옥에 그를 면회하러 찾아온 성도를 보고 자기는 판자에 쇠사슬로 묶여 누워 있으면서도 도리어 신자를 보고 신앙을 끝까지 지킬 것만 권면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쇠사슬에 묶여 누워있는 그의 가슴을 제대(祭臺)롤 삼아 그 위에서 제사 의식을 거행하고는 그 다음날 끌려나가 참수형을 당해 순교했습니다.

박해자들은 그의 시체에 큰 돌을 매달아 깊은 바다에 던져 넣었으나 2-3일 후에 시체는 다시 떠올랐습니다.

우리가 언제 어디서나 자랑하고 고백해야 할 말 - "나는 크리스챤입니다." 세상과의 타협이 들어와도, 유혹이 눈웃음쳐도, 죄가 미혹시켜도 우리가 자랑스럽게 외쳐야할 말, "나는 크리스챤입니다!"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행 20:24)